자동차

닛산은 큐브 3와 비슷한 소형 미니 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노다지89 2023. 8. 27. 16:00

닛산, 소형 미니밴 시장 펀치

 

일본은 '미니밴 강국'으로 알려졌지만, 그중에서도 소형 미니밴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몸은 5 숫자 크기이지만 3 열 좌석으로 최대 7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소형 미니 밴은 주로 가족에게 큰 인기입니다.
그러나 소형 미니밴 카테고리는 Toyota Sienta와 Honda Freed 간의 경쟁입니다. 과거 닛산에는 큐브 큐빅이라는 소형 미니밴이 있었지만 2008년에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오늘날의 글로벌화 된 자동차 산업에서 해외 시장의 요구에 맞는 소형 미니 밴 라인업을 갖추는 것은 어렵지만, 시엔타와 프리드에 이어 "세 번째 옵션"을 찾는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구가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닛산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e-POWER'를 탑재한 노트는 2021년 출시 이후 매년 신차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EV와 같은 부드러운 가속과 높은 연비로 무장하고 있다. 2023년 1월~6월 신차 판매 순위에서는 전체 승용차 판매 순위 4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Note Aura의 파생 모델도 있는데, 이는 Note에 더 독점적이어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Note는 "CMF-B"라는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닛산 쥬크, 르노 아르카나 등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모델에 사용되며 고성능과 신뢰성을 자랑한다.
새로운 소형 미니밴은 또한 CMF-B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Note 및 Note Aura와 동일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모는 기본입니다
새로운 소형 미니밴은 닛산의 베스트셀러 노트를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한편 닛산은 3열 좌석이 있는 소형 미니밴을 개발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2023년 7월 현재 닛산은 새로운 소형 미니밴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관련자 등의 정보에 따르면 빠르면 2023년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가의 고성능 노선에서 경쟁하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닛산의 새로운 소형 미니밴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현재의 노트 시리즈가 'e-POWER' 전용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신형 소형 미니밴은 'e-POWER'만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라인업에는 순수 가솔린 모델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은 Cube Cubic의 귀환입니까?
노트 시리즈는 약간의 변화를 겪을 예정이며, 그때 새로운 소형 미니 밴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프리드도 본격적인 모델 변경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까지 컴팩트 미니밴 카테고리는 큰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Sienta와 Freed가 강력한 라이벌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따라서 닛산이 새로운 소형 미니 밴에 큐브 큐빅의 이미지를 오버레이 하기 위해 "비행 도구"를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새로운 소형 미니밴이 Note 시리즈의 일부가 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Cube Cubic"이라는 이름은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한편, 과거의 팬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과거의 큐브 큐빅처럼 보이게 하려는 계획이 있는 것 같다. 높은 거주성을 요구하는 소형 미니 밴의 경우 큐브 큐빅과 같은 사각형 몸체도 공간 효율성 측면에서 합리적입니다. 이것은 Nissan의 새로운 소형 미니밴이 구조적으로 Note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지만 완전히 다르게 보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Toyota Yaris 및 Honda Fit에 대한 Note의 위치와 매우 유사합니다. 가솔린 모델 라인업을 가진 야리스나 핏에 비해 e-POWER 전용 노트북이 판매면에서도 양호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런 '고가격·고기능' 루트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경우 가솔린 모델 라인업을 보유한 시엔타와 프리드보다 엔트리 그레이드의 가격이 높게 책정 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노트 시리즈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채택하면 카탈로그 연비는 시엔타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높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5개의 숫자 크기 내에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에 거주 성 측면에서 라이벌에게 큰 차이를 만드는 것은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 시엔타, 프리드보다 약간 비싸지만 내외부적 질감 면에서는 경쟁사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ProPILOT 등 안전 주행 지원 시스템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