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슈퍼 높이 왜건의 연비는 비슷합니다
요 전날 발표 된 신형 모델이 어떤 연비를 보여줄지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카테고리"인 미니 슈퍼 하이트 왜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혼다 'N-BOX'가 절대적인 챔피언으로 군림하고 있지만 WLTC 모드 연비는 19.0km/L ~ 21.2km/L(현재 모델)로 여전히 높다. 또한 라이벌 Daihatsu "Tanto"와 Suzuki "Spacia"는 열등하지 않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반면 닛산 '루크스'의 WLTC 모드 연비는 17.5km/L ~ 20.9km/L로 라이벌에 비해 조금 열등하다. 또한 Rooks와 기지를 공유하는 Mitsubishi Delica Mini는 동일한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형차는 차체 크기와 엔진 배기량 면에서 모든 모델로 압도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델리카 미니는 '델리카 D:5'에서 길러낸 본격적인 오프로드 맛과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개성 넘치는 개성을 지니고 있어 연비의 미세한 차이에 눈을 감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연료 효율이 좋지 않더라도 매력적인 자동차 4대
요즘 휘발유 가격이 여전히 높은 상황에서 연비는 차를 고를 때 꼭 확인해야 할 항목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모두 연비가 좋은 자동차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감히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연비가 조금 좋지 않은 차'를 선택했다.
모두 라이벌보다 연비가 약간 낮지만, 이를 만회할 만큼 매력이 충분하다면 선택을 후회하지 않겠죠?
M 클래스 미니 밴은 목적을 고려한 후 구입해야합니다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보급으로 중산층 미니밴이 20km/L를 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가솔린 차량의 연비는 과거 모델에 비해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주행 거리가 그렇게 높지 않다면 가솔린 자동차가 전체적으로 더 경제적일 가능성이 큽니다.
예를 들어, 세레나 4WD 사양 (가솔린 모델)은 경쟁사와 다르지만 도시적이고 세련된 내부 및 외부 디자인, 5 자리 크기 바디, 클래스 1위 (닛산 연구에 따름) 내부 공간 및 수하물 공간, 닛산의 첨단 안전 장비 "ProPILOT"을 표준으로 하는 매우 매력적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도요타 노아/복시, 혼다 스텝 왜건, 닛산 세레나가 대결을 펼치는 중산층 미니밴을 살펴보자.
이 범주에서는 연비가 매우 중요하여 모든 모델이 일정 수준 이상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모두 WLTC 모드에서 연비가 20km/L를 초과하는 모델이지만, 가솔린 차량으로 볼 때 Noah/Voxy는 14.3km/L~15.1km/L, 스텝 왜건은 13.1km/L~13.9km/L, Serena는 11.6km/L~13.4km/L로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 중산층 미니밴은 다양한 등급으로 제공되므로 자동차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이미지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30km/l를 초과하는 소형차
다음은 "연비 자동차"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소형차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WLTC 모드 연비가 30km/L 이상인 Toyota Yaris 및 Honda Fit과 같은 강력한 라인업이 있지만 Mazda 2는 연비 측면에서 경쟁사보다 뒤처져 있습니다.
하지만 동급 유일의 디젤차, 드라이빙 애호가들에게 기뻐하는 MT카의 라인업, 국산 차와는 다른 세련된 디자인 등 라이벌이 가지고 있지 않은 큰 매력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마쓰다 2의 WLTC 모드 연비를 보면 18.1km/L~25.2km/L로 경쟁사에 비해 낮은 수치다. 또한 25.2km/L가 MT 사양이기 때문에 21.6km/L가 AT 사양으로 가장 높은 값입니다.
디젤유를 사용하는 디젤차의 경우 일반 휘발유 대비 연료비를 10% 정도 절감할 수 있는 특징이 있지만, 그런 생각에도 마쓰다 2의 연비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장거리 고속도로 여행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와의 연비 격차를 줄이는 경향이 있으며, Mazda 2는 여행을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옵션인 것 같습니다.
트렌디한 소형 SUV는 어떻습니까?
소형 SUV는 현재 특히 젊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기능성, 가성비를 겸비한 소형 SUV가 매력적이며,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코롤라 크로스, 혼다 베젤, 닛산 킥스 등 하이브리드 차량이 다수다.
스바루 크로스 트렉에도 e-BOXER라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지만 도요타, 혼다, 닛산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비해 지원이 제한되어 연비에 미치는 영향은 적습니다.
또한 배기량 2.0L로 비교적 큰 엔진을 탑재해 WLTC 모드의 연비는 15.8km/L ~ 16.4km/L로 상당히 낮다.
그러나 스바루를 선택하는 사용자는 수평 대향 엔진, 대칭 AWD가 가져온 본격적인 거친 도로 주행 성능, "EyeSight"와 같은 첨단 안전 주행 지원 시스템을 찾는 경우가 많으며 애초에 연비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반대로 경쟁사에 비해 연비의 큰 차이에도 불구하고 일정 수준의 인기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스바루 브랜드의 강점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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