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새로운 "Impreza"의 추천이 FF 인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노다지89 2023. 8. 22. 22:00

크로스 트렉에 비해 80,000 엔 미만 저렴합니다

임프레자와 크로스트렉은 차체의 같은 철판 부분을 공유하기 때문에 서스펜션과 타이어 사이즈만 다르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일렬로 세우면 임프레자가 더 비례적으로 느껴진다. 그 이유는 프론트 그릴의 크기가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Impreza의 그릴은 세로 방향이 짧아 넓은 느낌을 주며 스포츠 해치라고 주장합니다. 또한 기본 아키텍처가 같은 형제 인 SUV 모델 "Crosstrek"과 동등한 장비를 갖춘 최고 등급의 가격을 비교하면 Impreza는 약 77,000 엔 저렴합니다. 엔트리 모델로서의 스바루의 입장은 변하지 않은 것 같다.

본격적인 HV 프리우스에 비해 연비가 떨어진다...

4월 20일, 새로운 Impreza는 Subaru에 의해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티저는 국내외에서 핸드 롤링되어 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스타일링을 본 적이 없는 스바루 팬은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제 등급, 가격 및 연비와 같은 사양이 마침내 명확 해졌으므로 특정 구매 고려 사항을 진행할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WLTC 모드에서 연비는 ST FWD의 경우 14.0km/L, AWD의 경우 13.6km/L입니다. e-BOXER의 연비는 FWD의 경우 16.6km/L, AWD의 경우 16.0km/L입니다.

신형 임프레자의 콘셉트는 '검소하고 튼튼한 해치'와 '유틸리티 스포츠카'다. 스바루의 기본 모델로 포지셔닝되는 것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계승하는 모델로 한 걸음 내디뎠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비슷한 스포티 한 이미지를 가진 2.0 리터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도요타 프리우스(가격대:320만엔~392만엔, ※PHEV 제외)가 떠오릅니다.) 프리우스의 WLTC 모드 연비는 FWD를 탑재한 28.6km/L(2.0L 하이브리드차의 경우)로 임프레자에 비해 수치는 떨어지지만 가격대는 40~70만엔 정도이므로 직접적인 경쟁자는 아닐 수 있다. 

신형 임프레자는 FWD(전륜구동)와 AWD(사륜구동)의 세 가지 등급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ST|FWD 2,299,000엔/AWD 2,519,000엔ST-G
|FWD 2,783,000엔/AWD 3,003,000엔 ST-H|FWD 2,992,000엔/AWD 3,212,000엔

ST급은 2.0L 직분사 복서 엔진, ST-G, ST-H급은 2.0L 직분사 복서 엔진과 모터를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e-BOXER'입니다.

FF에는 절묘한 턱인 조미료가 있습니다.

FWD 스포츠로서 강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뒷 타이어의 그립입니다. 전륜구동 구동 기술 중 하나는 턱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가속 페달을 당겨 앞쪽에 장전하여 뒷 타이어가 그립을 잃고 급격하게 회전하는 기술이지만 새로운 Impreza는 집어넣을 때 절묘한 조미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바루 자동차에 대칭형 AWD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팬들에게는 FWD가 더 저렴한 버전으로 포지셔닝될 수 있지만 신형 임프레자의 FWD는 AWD와는 다른 주행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저렴한 가격 대신 유틸리티 스포츠카의 개념을 구현하는 FWD를 적극적으로 선택할 것 같습니다! 고속 코너에서 일부러 턱인을 사용해 후방을 불안정하게 만든다고 해도 단단히 밟히기 때문에 행동을 두려워하지 않고, AWD의 안정성이 없어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쾌적하게 회전할 수 있다. 스바루의 엔지니어에 의하면, 구동 방식에 따라 드라이빙 시즈닝은 바뀌지 않고, 기본적으로 임프레자나 스바루처럼 운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그 점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앞서 언급한 가속기 꺼짐 동작의 차이는 매우 미미하지만 미묘한 차이가 FWD에 스포티함을 더했다고 느꼈습니다. 과거에 Impreza는 저렴한 FWD와 함께 제공되었으며 개발 팀은 Crosstrek FWD가 "저렴한 가격을 목표로 했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FWD는 4WD보다 더 스포티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신형 임프레자의 키워드 '유틸리티 스포츠카'가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스포츠 마인드를 모두 의미한다면, FWD는 스포츠카처럼 운전을 즐길 수 있는 차량이 될 것이다. 도입은 길지만, 이번에 거의 양산 상태라고 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비공개 코스로 시승할 수 있었습니다. 시승 코스는 서킷이지만, 고속도로와 구불구불한 곳을 상상한 페이스로 달리는 느낌의 인상을 전해 봅시다. 결과적으로 새로운 Impreza는 FWD에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스바루의 전통적인 대칭형 AWD는 이전 모델보다 안정성이 높았지만, FWD보다 약 40kg 무거운 차체 때문에 스티어링 휠과 액셀러레이터의 조작에 대한 반응이 약간 둔하게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