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에게 구형과 신형 N-BOX의 차이점에 관해 물어봤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N-BOX의 콘셉트는 '해피 리듬 박스'다. 운전의 용이성, 넓은 공간 및 유용성을 개선하면서 Honda SENSING을 업데이트하고 연결 기능을 추가하여 시대의 요구에 맞는 장비를 추가했습니다. 현재 2세대는 2017년에 데뷔했습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높은 질감을 유지하면서 '혼다 센싱' 등의 안전 장비를 채용해 전반적인 강도를 높여 현재까지 8년 연속 미니차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니 초고가 왜건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진정한 일본 '국민차'로 성장했다. 8월 3일, Honda는 특별 웹사이트에서 3세대 완전히 새로워진 N-BOX를 공개했습니다. 올가을 판매 예정이다. N-BOX의 1세대는 2011년에 탄생했습니다. 가솔린 탱크가 앞좌석 아래에 배치되는 혼다 독자의 '센터 탱크 레이아웃'을 채택해 압도적인 실내 공간, 고출력 성능, 질감으로 미니카의 콘셉트를 뒤집는 모델로 등장했다. 혼다 F1의 2단계에 참여한 멤버들이 개발에 참여했다는 사실도 당시 화제가 됐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견고합니까?
앞서 말한 외관 디자이너가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까? 라고 들으면 "1위를 지켜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지만, N-BOX는 디자인 기반이 탄탄하기 때문에 형상 다듬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
덧붙여서, 여담이지만, 새로운 N-BOX를 담당 한 디자이너는 Fit RS를 담당했던 사람입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그의 세심한 작업은 새로운 N-BOX에서 후회 없이 보여준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의 패션 스타일입니다. 불안이 있다면 오라 올라 느낌을 줄이고 로고까지 바꾼 새로운 관습의 존재입니다. 관습과 보통의 판매 비율은 6:4로 가정하고 있으며, 덜 위협적으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관습이 파괴되면 일본은 타이틀을 잃을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제품력과 신모델의 좋은 맛에 높이 평가되는 사람도 많겠지만, '커스텀'을 추구하는 사람과의 격차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 시대를 정확하게 포착하는 선구자가 될지, 멋진 것을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의 자존심으로 끝나든, 그 결과는 가을이 지나면 알려질 것입니다.
평범함에 패셔너블한 패션 스타일을 더하세요
외관 담당 디자이너에 의하면, N-BOX 모델이 「안심감」에 의해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를 분석한다. 따라서 N-BOX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리 면적과 차체의 전체적인 크기와 비율을 유지하면서 측면 패널의 통통함, 범퍼 모서리의 모양, C-필러의 모양 등을 이전 세대의 'C자형'에서 'J자형'으로 바꿔 볼륨감과 긴장감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했다.
또한 눈과 같은 헤드램프와 카드마루 같은 디테일이 친숙함과 안정감을 줍니다. 실제 차 앞에서는 언뜻 보기에 전작과 똑같아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세련된 가전 같은 '좋은 느낌'이 강화된 느낌이 인상적이다.
Custom은 도금 속도가 급격히 감소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됩니다.
반면에 커스텀은 대담한 변신을 거쳤습니다. "위엄과 고성능"이 키워드이며, "직접 투영형 LED", 순차 방향 지시등, 헤드라이트와 그릴을 연결하는 단일 문자 조명으로 기계적 감각이 강조되며 도금된 부품은 그릴 테두리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전임자나 라이벌과 달리 덜 위협적이고 '오라오라' 분위기가 덜하고 '일반적인 관습'의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다.
담당 디자이너는 "우리는 다른 사람을 위협하기보다는 친숙함과 단순함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그 목표를 향해 이미지를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도금 애호가"를 위한 정품 액세서리가 많이 있습니다.
강점에 맞게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 면에서는 대시보드가 수평 톤을 기반으로 차량의 폭을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스티어링 휠 내부의 미터 화면을 보여주는 '인휠 타입'을 채용해 시야를 넓히고 '사이드 뷰 서포트 미러'의 사용성을 향상하게 시켰다.
또한 시트 가장자리의 소재를 전환하여 먼지가 눈에 띄지 않게하고이 소재 (색상)를 전환하면 차량 내부를 더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앞좌석 갓길에 한 발짝 내딛는 것으로 뒷좌석의 시인성이 향상되고, 2세대 오너가 타면 그 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넓게 느껴진다.
인테리어는 이전 세대의 강점을 닦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공간 면에서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뒷좌석의 어깨 공간을 +55mm 넓히고 자전거 적재 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등받이 일부를 파헤쳤습니다.
포장 담당자에 따르면 "N-BOX는 뒷좌석을 접었을 때 시트 높이를 줄이는 중앙 탱크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라이벌은 "업 핸들" 성인용 자전거를 휴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자전거를 싣고 아이들을 태우고 내려주는 이용자가 많아 일상의 편의를 위해 타협할 수 없는 포인트였다"고 말했다.
초점은 정상으로 설정된 "패션 스타일"에 있습니다.
처음으로 광택이 줄어든 크림 차체 색상 '어텀 옐로우' 외에도 '스텝 왜건'에 사용된 '피요르드 미스트 펄'도 가능하며, 사이드 미러 커버, 차바퀴, 도어 핸들의 색상 변화는 장난기 넘치는 느낌을 연출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강화한다.
"패션 스타일"을 준비함으로써 새로운 모델은 사용자의 폭을 더욱 넓히는 모습입니다. 스타일리시한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된 미니카 라인업이 없는 혼다의 경우 다이하츠의 무브 캔버스와 스즈키의 왜건 R 스마일의 라이벌을 인수해 계속해서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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