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lphard와 Vellfire, 알아야 할 등급별 달리기의 차이

노다지89 2023. 8. 19. 14:00

등급별 달리기의 차이를 확인했습니다
화제가 되는 신형 토요타 '알파드/벨파이어'를 시승해 봤다. 이상적인 조명으로 조명되는 실내 프레젠테이션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태양 아래 새로운 Alphard와 Vellfire는 눈부심이 기존 모델보다 약간 적었지만 장엄하고 강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각 등급에 대한 운전과 사용성에 대한 인상을 보고하고 싶습니다.

Toyota는 편안한 미니밴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일반 도로에서 40~60km/h로 주행하는 동안에도 인상은 변하지 않습니다. 좋은 느낌에 싸여 있습니다.

교차로에서 회전할 때 구르는 방식이 적절하고 전체 높이가 1935mm이며 운전자의 시선이 상당히 높지만 흔들리는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차체는 물리 법칙에 따라 기울어 져야 하지만, 속도와 기울기의 양이 잘 제어되고 흔들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본 No. 1 제조사이자 미니밴 강국인 Toyota는 편안한 미니밴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시리즈 전체에 걸쳐 225cm로 차체의 크기와 무게를 고려한 얇은 타이어가 특징입니다. 세단, SUV와 달리 최대한의 실내 공간이 필요한 미니밴은 내부 공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두꺼운 타이어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체 너비를 1850mm로 유지하고 일본에서 양호한 핸들링을 보장하는 등 자체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요구 사항도 있으므로 외부로 확장할 수 없습니다.

개발팀에 따르면 각 담당자는 밀리미터를 교환하여 충분한 앞 타이어 각도를 확보하고 내부 공간을 확보하며 전체 너비를 늘리지 않는 거의 불가능한 게임을 클리어했습니다. 17인치 타이어는 편안함을 제공하고 225cm의 얇은 타이어는 실내 공간을 보장합니다. 얇은 타이어의 부산물로서 연비에 유리해졌다고 합니다.

이번에 Alphard의 Executive Lounge에는 225/65R 17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흡혈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착용한 225/55R 19와 알파들 Z가 착용한 225/60R 18보다 작은 17인치입니다. 저렴한 등급보다 작은 휠을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는 Alphard's Executive Lounge가 시리즈 최고의 승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타는 것은 실제로 훌륭합니다. 같은 플랫폼의 "크라운 크로스 오버"보다 더 편안합니다. 같은 가격대의 유럽 고급 차와 비교하면 호의적인 편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논의될 Vellfire Executive Lounge는 멋진 외관과 빠른 핸들링을 우선시하며 19인치를 사용합니다.



신체 강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첫 번째 접촉은 Alphard의 Executive Lounge (E-Four)였습니다. 8,720,000엔. 알파들로서 가장 고급스럽고 가장 비싼 모델입니다. 그건 그렇고,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비교하면 Vellfire는 FWD와 E-Four 모두 200,000엔 더 비쌉니다.

어쨌든, 나는 그것을 실행하게 할 것이다. 시승장에서 일반 도로까지 장착 도로에서 20~30km/h로 주행하는 것만으로도 과장되지 않고 기존 유형보다 훨씬 편안함을 달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 아래 차체 중앙에서 양쪽 후면까지 비스듬한 버팀대와 같은 버팀대를 추가하여 비틀기 쉬운 큰 상자 모양의 차체의 강성을 높였습니다. 이것이 승차감의 편안함에 크게 기여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노면의 요철과 거친 부분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은 탑승자에게 부드럽게 전달되고 빠르게 수렴됩니다. 계단을 넘을 때 찌르는 것은 아니지만 톤에 부드럽게 전달하는 느낌입니다. 타격이 부드러우면 진동이 천천히 수렴하고, 수렴이 빠르면 타격이 날카로워지지만 강성과 끓인 서스펜션이 이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우선, 많은 Toyota/Lexus가 판매량이 가장 많은 플랫폼인 TNGA 개념의 플랫폼 "GA-K"를 채택하여 기존 모델보다 차체의 강성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승차감, 외관 및 좋은 핸들링?
흡혈귀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FWD)로 이동합니다. 870만엔. 파워트레인이 동일하기 때문에 받는 인상도 동일합니다. 리어 모터가 없기 때문에 수십 킬로미터 더 가볍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가벼워야 하는데 2톤이 넘는 수십 킬로미터이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를 체감할 수 없었다.

반면에 차체의 가동은 분명히 다릅니다. Vellfire에는 19인치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프런트 라디에이터 지지대와 측면 코어 부재를 연결하는 추가 브레이스가 있어 스티어링 조작에 따른 차량의 움직임이 날카롭다.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알파들의 편안함에 감탄해서 19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흡혈귀의 승차감이 조금 걱정되기는 했지만, 저를 괴롭히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19인치인데 평탄화율이 55로 극히 낮지 않기 때문에 포장이 불량한 구간에서 주행해도 차체가 슬랩스틱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에 비해 17인치 알파 드는 분명히 더 편안합니다. 승차감이나 외모와 좋은 핸들링에 관한 것입니다.

얼굴과 딜러만 달랐던 아파트와 흡혈귀의 연속적인 모습에서 얼굴과 특징이 확연히 달라졌다. 길을 잃을 수도 있지만 길을 잃는 재미도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당신이 망설이는 동안 차의 배달이 점점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도요타가 가능한 한 빨리 생산 시스템을 준비하기를 바랍니다.

고속 범위에서 빛나는 높은 정숙성
2.5리터 직렬 4기통 + 모터 시리즈 병렬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보다 훨씬 강력하지는 않지만 없이 2.3톤 차체를 달릴 수 있는 충분한 동력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동 부의 성능이 향상되어 시동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앞서 언급한 승차감과 정숙성으로 파워트레인으로 진화한 듯한 느낌이 든다. 요컨대, 자동차의 전반적인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나는 두 번째 줄에서 짧은 시간을 보냈다. 이미 CarView! 을 비롯한 많은 언론 매체에서 자세히 소개되었지만 모든 종류의 편의 장비를 갖추고 있어 운전 중이든 정지 중이든 장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환경입니다. 물론 엄청나게 넓습니다. 2열 시트의 레일과 차체 사이에 내진 고무를 끼워 진동을 흡수합니다. 3열도 3인승 중앙에 있지 않은 한 상당히 편안합니다.

또한 메트로폴리탄 고속도로를 운영합니다. 당신이 알게 될 것은 일반 도로보다 더 빠른 속도에 관해서는 더 조용하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Alphard/Vellfire는 정말 조용합니다. 공기를 매끄럽게 가르는 형태를 추구하여 바람 소리를 줄이는 것 외에도 차음재를 효과적인 장소에 배치하여 차량 외부의 도로 소음과 소리를 최대한 차단합니다.

공기의 흐름을 제한하기 위해 차량 전체에 연기를 쏟아붓는 것 외에도 외부 소리를 최대한 차단하도록 쌀을 개선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실링이 너무 높으면 문을 닫기 어렵지만 / Vellfire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는 그런 불만이 없는 지점까지 실링이 증가했습니다.

더 이상 세단은 없습니다
새 모델은 주행 성능과 편안함 성능 모두에서 매우 완벽합니다. 새로운 모델을 내놓는 것은 어려웠고 딜러와 사용자 모두 흥분했지만 모든 세부 사항에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배달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기다릴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직 세단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격식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사람의 운전으로 쾌적하게 움직인다는 점에서 세단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2.5L 직렬 4엔진 + CVT 알파들 "Z (4WD)"도 짧은 시간 동안 테스트했습니다.

물론 힘 있음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앞서 언급한 높은 강성과 정숙성을 얻을 수 있고, 승하차 등 운전자가 즐길 목적이 아니라면 알리. 그러나 나중에 더 저렴한 등급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