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은 스포츠카로서 매우 좋습니다
Z자 모양으로 접히는 소프트 탑은 약 15초 후에 열리고 닫힙니다. 센터 콘솔에 제공된 화면을 스와이프하여 여닫을 수 있으며 손을 떼면 작동이 중지됩니다. 조작 진행 상황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후드를 여닫는 것만으로 왠지 즐겁습니다.
서스펜션은 가변 댐핑 시스템인 AMG 라이드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가장 부드러운 컴포트 모드에서도 계단을 넘을 때 소리를 선명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일반 차보다 타이트한 설정임이 틀림없다.
그러나 결코 불쾌한 충격은 아니며 스포츠카로 간주할 때 승차감이 매우 편안합니다. 또한 주행 모드와 무관하게 서스펜션의 감쇠력 특성만 3단계로 조절하는 전용 버튼이 있어 오너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최고의 승차감을 추구하며 즐길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독점 모델
다양한 구동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처음 소개된 SL43에는 전기 터보를 사용하는 새로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와 결합되어 최대 381ps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테스트한 이전 R231형 "SL63 AMG"에는 5.5L V8 터보가 장착되었고, "SL65 AMG"에는 6.0L V12 트윈 터보가 장착되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SL에는 4기통이 있다"고 생각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환경 대책이 임박한 오늘날과 같은 세계에서는 각국에서 점점 더 엄격해지는 연비 규제에 대응할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 전기 터보는 메르세데스-AMG가 F1에서 개발한 기술을 양산 차의 연비를 낮추기 위해 적용한 사례다.
새로운 Mercedes-AMG SL은 2022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1952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1-2로 우승한 '300SL'을 찾을 수 있다. 그로부터 70년이 지난 지금, 신형 SL은 메르세데스-AMG의 독점 모델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신형 SL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을 사용한 전용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으며, 4세대 R129 이후 처음으로 시트 레이아웃이 2+2로 변경되었습니다(단, 일본 사양 R129는 2인승 전용으로 설정됨).
시대와 함께 정상적인 진화
마음이 원한다면 신형 SL43의 시트에 눌리는 가속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시대에 맞는 세련미를 획득하고 똑똑한 운동선수의 몸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SL63 AMG에서 경험했던 것만큼 사나운 느낌은 아니지만, 사나움을 원한다면 요전 날 등장한 SL63 4MATIC+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은 210km / h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 또한 자동 조향 제어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차선 변경 지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신형 'C클래스'에서 채택한 최신 인터페이스도 스티어링 휠에 적용돼 처음이라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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